좋은 자료들/●건강 정보

♣ 목감기.안구건조증 ♣

은빛할매 2013. 10. 9. 14:27

 

 

아래 표시하기크릭
♣ 목감기.안구건조증 ♣

 

1. 목감기에 도움되는 음식

     (1) 생강차 : 생강차에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을뿐 아니라 가래를 삭이고 열과 붓기를 내리는 효능이 뛰어나 목감기치료에 도움이 된다.

 

 

 

 

     ((2) 배즙 : 열을 내리게해주고 갈증을 해소시켜주고 가래와 기침을 삭혀주는 효능이 뛰어나 목감기치료에 도움이 된다.

 

 

 

 

     (3) 유자차 : 해열, 진해, 발한, 소염작용이 있어 목감기 치료에 도움이 된다.

 

 

 

 

     (4) 모과차 : 탄닌산이 함유되어 있어 청량감을 느끼게 해주고 구연산, 사과산, 비타민C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목감기 치료에 도움이 된다.

 

 

 

     (5) 무 : 목과 기침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뛰어나 목감기 치료에 도움이 된다.

 

 

 

 

     (6) 도라지 : 기침이 나거나 목이 부었을때 염증을 가라 앉혀주고 가래를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뛰어나 목감기 치료에 도움이 된다.

 

 

 

 

2. 안구건조증에 좋은음식  

1. 당근 :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리고 뻑뻑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된다.

 

 

 

 

2. 구기자 : 피로를 심하게 느끼면서 눈이 건조할때 먹으면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된다.

 

 

 

 

3. 결명자 : 눈물이 자주 흐르거나 눈이 아프고 눈이 충혈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결명자 역시 안구건조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.

 

 

 

4. 블루베리 : 비타민A,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된다.